Announcement

메이플 우체국 택배 공지사항

한국→캐나다/미국 배송 시 검수(언박싱) 관하여

작성자
메이플 택배
작성일
2022-02-16 21:45
조회
3191

⚠️⚠️⚠️⚠️중요한 내용이니 꼭 읽어보시고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


    

박스에 안에 들어있는 모든 물품들의 종류를 꼭!!!!! 자세히 리스트에 기입해 주셔야 합니다.

최근에 고객님들께서 보내시는 품목들을 리스트 전달 시에 단순 허위 기재 또는 누락시키시는 경우와 불법 금지 제품들 (마약, 담배, 총기류, 화기위험(예: 가연성), 현금, 신용/체크카드 등)을 리스트에 누락시켜 발송했다가 공항에서 항공 스크린 시에 적발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법 사항으로 인해 발송자분의 물품 또한 압수되어 모두 폐기처분 또는 불법 금지 물품의 경우는 특송사로부터 형사 고발까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보내시는 분과 받으시는 분의 정보가 배송사에 블랙리스트로 등록되어 추후 UPS나 우체국 EMS 등의 배송사로 물품 발송에 제약이 생길 수 있으며, 만약에 한국에서 발송이 되더라도 캐나다나 미국 등 상대국 세관에서 더욱 엄격히 검사받게 되는 등의 굉장히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에 없는 금지 품목 화물이 발견되면 그 화물로 인하여 저희 업체가 발송하는 다른 고객님들의 모든 화물들까지 적하 금지 및 항공 자체가 취소되며, 다른 고객님들의 화물까지도 발송이 안되는 상황도 일어나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항공사에서 저희 업체에게 벌금과 영업정지, 그리고 추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손해배상 (수천에서 억대 단위까지의 금액) 등 강력히 법적 대응을 한다는 공문이 내려왔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 또한 이로 인한 손해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문제가 발생된 화물 건에 대하여 손해배상 및 법적 조치를 할 예정이며, 이 부분 불가피한 점 꼭 숙지해 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와 같은 불상사를 막기 위하여 저희가 고객님들의 소중한 화물이 한국 지사에 입고가 되면 저희 자체 검수팀이 고객님의 화물을 언박싱(오픈)하여 리스트 확인 후, 깔끔하게 무료로 재포장 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화물 언박싱(오픈)시에 발송 제한 물품이 발견될 경우에는 반송 및 폐기가 될 수 있는 점 유념 부탁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안내해 드린 문제들은 모든 특송사 (UPS, DHL, FEDEX 등)와 우체국 EMS 및 모든 포워딩 공통 사항입니다.

금지 품목과 제한 사항은 저희뿐만 아니라 모든 배송사에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는 부분인 점을 넓은 마음으로 이해 부탁드리며, 저희가 고객님과 다른 모든 고객님들의 소중한 화물들을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해 드릴 수 있도록 이 점 협조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